[YTN 실시간뉴스] 김영철 오늘 평양행...중국 측과 접촉설

[YTN 실시간뉴스] 김영철 오늘 평양행...중국 측과 접촉설

2018.06.04.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북한 인민무력상이 박영식에서 노광철 제2경제위원장으로 교체됐다고 일본 아사히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온건파를 기용해 혼란을 피하려는 의도가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 미국 방문을 마치고 귀국길에 오른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이 경유지인 베이징에 도착했습니다. 오늘 평양행을 앞두고 중국 측에 북미 결과를 설명할 수도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 직원들을 상습 폭행한 혐의를 받는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부인 이명희 씨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 결정됩니다. 조현아 씨는 오늘 밀수 혐의로 세관에 소환되고, 교육부는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의 인하대 부정 편입 의혹에 대한 현장 조사를 벌입니다.

■ 양승태 대법원장 시절 이른바 '재판 거래' 의혹이 검찰 수사로 이어질지 이번 주 분수령을 맞습니다. 오늘 서울을 비롯해 인천, 수원에서 긴급 판사회의가 잇따라 열리고 이번 주 법원 자문기구 회의도 예정돼 있어 고발 여부가 판가름날 전망입니다.

■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수사할 특별검사 후보 4명이 추천됐습니다. 이르면 이번 주 특검이 임명되고 준비기간을 거쳐 이달 말부터는 본격적인 특검수사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한낮에는 예년보다 덥겠습니다. 아침에는 해안과 일부 내륙에 안개가 짙게 끼고 낮에는 햇볕이 강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