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北 "핵보유국" vs 美 "비핵화 때까지 압박"

[YTN 실시간뉴스] 北 "핵보유국" vs 美 "비핵화 때까지 압박"

2017.12.16. 오전 06:0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북한과 미국이 유엔 안보리 회의에서 충돌했습니다. 미국은 북한의 비핵화를 촉구했지만 북한은 핵보유국 지위를 재천명하며 미국의 비핵화 요구를 일축했습니다.

■ 대북제재를 위반해 유엔 회원국에 입항이 금지된 선박이 중국 동부 해안 항구에 정박하고 있는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유엔 제재를 위반한 셈이어서 논란이 예상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베이징 대학 연설에서 한국과 중국이 모든 분야에서 전략적 소통을 하는 관계로 발전시키자고 제안했습니다. 오늘은 충칭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 마지막 청사를 돌아볼 예정입니다

■ 중국 공안 당국이 수행 기자단 폭행 사건에 대한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중국 외교부 당국자는 심심한 위로를 표했지만 공식 사과는 하지 않았습니다.

■ 연일 계속되는 한파로 71년 만에 12월에 한강이 얼어붙은 가운데 주말과 휴일에도 영하 10도 안팎의 한파가 계속되겠습니다. 서해안을 중심으로는 최고 15cm의 많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으로 귀순하다가 총상을 입고 아주대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북한군이 부축을 받아 걸을 수 있을 정도로 회복돼 국군수도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당국은 조만간 정확한 귀순 배경을 파악할 예정입니다.

■세월호 참사 최초 보고한 시점 조작 의혹에 검찰이 대통령기록관을 압수수색 했습니다. 검찰은 조작 주체와 박 전 대통령이 개입했는지를 조사할 방침입니다.

■ 가상화폐 투기 과열과 불안감이 커지면서 정부에 이어 거래소들이 자율 규제안을 발표했습니다. 다음 달부터는 은행에서 인증된 1인 1계좌만 가상화폐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