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자막뉴스] 환전 수수료 절약...해외여행시 챙겨야 할 '꿀팁'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7-21 07:04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은행 창구보다 환전 수수료를 더 줄일 수 있습니다.

달러나 유로를 모바일 앱으로 환전하면 최대 90%까지 수수료를 깎아주고, 환전한 돈은 집에서 가까운 은행 영업점이나 공항 등 원하는 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신청 당일에 바로 돈을 찾을 수 없거나 환전금액에 한도가 있을 수 있어 환전 조건을 미리 챙겨봐야 합니다.

동남아로 휴가를 떠난다면 현지 통화로 바로 환전하는 것보다 달러화로 환전한 뒤 현지에 가서 다시 현지 통화로 바꾸는 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동남아처럼 환전 수수료가 높은 나라에서는 현금보다 신용카드를 쓰는 게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환전 수수료보다 1%대의 카드 해외결제수수료가 더 싸기 때문입니다.

단, 출국 전에 카드사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 해외에서 원화결제를 차단하는 서비스를 미리 신청해야 합니다.

만약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하고 영수증을 받았는데 원화 금액이 표시돼 있다면, 취소하고 다시 현지 통화로 결제해 달라고 요청하는 게 좋습니다.

또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하면 여행 중 발생한 상해나 도난사고에 대한 보상이 가능한데, 이때 병원 진단서나 경찰서 사고증명서 등을 현지에서 꼭 챙겨와야 합니다.

YTN 박영진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