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靑 "확정 안 돼"

[YTN 실시간뉴스]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靑 "확정 안 돼"

2018.01.11. 오후 6:0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매서운 북극발 한파에 전국이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호남과 제주 지역에 많은 눈이 내린 가운데 제주공항 활주로가 3시간 이상 폐쇄돼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어젯밤, 전화통화를 하고 남북대화가 북미대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데 공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남북대화가 진행되는 중에는 '군사적 행동'도 없을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가상 화폐' 문제와 관련해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거래소 폐쇄'까지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는 정부 공식 방침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 김동연 부총리는 최근 서울 집값 급등과 관련해 모든 과열 지역에서 기한 없이 최고 수준으로 단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변칙 상속이나 증여 등 탈세 의심거래를 확인해 탈루 세금을 추징하고, 불법청약 전매·호가 부풀리기 등에 대한 수사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 29명이 숨진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참사와 관련해 늑장 대처로 피해를 키운 현장 지휘 총책임자 이상민 제천 소방서장이 중징계를 받게 됐습니다. 소방청은 또 상황 관리 소홀 등의 책임을 물어 이일 충북 소방본부장을 직위해제했습니다.

■ 이명박 전 대통령이 실소유주라는 의심을 받는 자동차 부품업체 '다스 본사'와 관련자 주거지에 대해, 검찰이 압수 수색을 진행했습니다. 수사팀 인력을 대폭 강화한 검찰은 이번 주, 핵심 관계자들에 대한 소환 조사에 나섭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