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이 시각 헤드라인

YTN 이 시각 헤드라인

2015.11.27. 오후 5:0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여야가 오는 30일 국회 본회의를 열어 한·중 FTA 비준동의안을 처리하기로 잠정 합의했습니다. 다음 달 1일과 2일에도 본회의를 열어 현안 법안과 예산안을 처리한다는 기존 합의도 재확인했습니다.

■ 맹추위에 겨울 스포츠의 꽃으로 불리는 스키 시즌이 개막됐습니다. 강원 평창과 홍천에서는 전국에서 가장 먼저 스키장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 수도권에서 미분양이 증가세로 돌아서고, 주택 인허가와 아파트 분양이 올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부동시장에 경고음이 울리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2∼3년 뒤 집값 조정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대의 세일 행사인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됐습니다. 수입 금지 품목을 구매하면 100% 폐기되고 다량 구매 시 예상외로 많은 세금이 나올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 국산 전투기 FA-50 2대가 오늘 경남 사천공항을 출발해 필리핀으로 처음 납품됐습니다. 지난해 필리핀이 도입하기로 한 FA-50 12대 가운데 2대로 필리핀 클락까지 2천5백km를 비행해 필리핀 당국에 인도됩니다.

■ 전 배우자의 국민연금을 나눠 가지려면 이혼 뒤 3년 안에 청구하면 됩니다. 혼인 기간 5년 이상을 유지하고 국민연금 보험료를 낸 기간이 5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 여성 대비 남성의 수가 많아지면 범죄도 늘어난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여성 대비 남성 비율이 1%p 올라가면 재산을 목적으로 한 범죄나 폭력 범죄가 5∼6% 올라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