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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많은 차에 부담금을 물리는 이른바 '탄소세'에 대해 국산차가 형평성에서 불리하지 않게 환경부와 협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장관은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자동차 탄소세는 연비가 좋은 수입차만 혜택을 보고 국산차는 역차별을 받을 수 있다며 환경부와 함께 다시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탄소세'로 불리는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적은 차를 산 사람에게는 보조금을 주고 이산화탄소를 많이 배출하는 차량 구매자에게는 부담금을 물리는 제도로 국산차 업계가 도입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홍성혁 [hongsh@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윤 장관은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자동차 탄소세는 연비가 좋은 수입차만 혜택을 보고 국산차는 역차별을 받을 수 있다며 환경부와 함께 다시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탄소세'로 불리는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적은 차를 산 사람에게는 보조금을 주고 이산화탄소를 많이 배출하는 차량 구매자에게는 부담금을 물리는 제도로 국산차 업계가 도입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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