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충격 속 상황 파악 주력

정의당, 충격 속 상황 파악 주력

2018.07.23. 오전 11:0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정의당은 노회찬 의원 사망 소식에 큰 충격을 받은 모습입니다.

당 차원에서는 아직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은 채 상황 파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전준형 기자!

정의당 분위기 어떻습니까?

[기자]
정의당은 충격 속에 아직 구체적인 상황을 파악하는 데 주력하는 모습입니다.

공식적인 반응이나 논평은 아직 나오지 않고 있고요.

의원들과 당직자들도 지금은 언론과의 접촉을 극도로 꺼리고 있습니다.

평소에 국회 출입기자들이 평소 드나들던 당 대표실과 공보실도 현재 문이 굳게 닫혀 있습니다.

정의당 인사들도 언론을 통해 노회찬 의원 사망 소식을 처음 접한 듯 큰 충격을 받은 모습입니다.

정의당 대변인실도 조금 전 경찰을 통해 관련 소식을 접했다며, 현재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라는 입장만 밝혔습니다.

현재 중앙당에서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고, 정리가 되는 대로 취재진에게 알려주겠다면서 그 전까지는 대변인실을 비롯한 당 관계자 전원이 언론의 개별 문의에 응답할 수 없다며 양해를 부탁한다고 밝혔습니다.

노 의원은 어제 여야 5당 원내대표 방미 일정을 마치고 돌아온 뒤 오늘 아침 상무위원회 회의에 참석할 예정이었지만,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고 서면으로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노 의원 사망 소식이 전해지면서 오늘 오전 11시에 예정돼있던 여야 5당 원내대표의 회동 일정도 취소됐습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정의당은 노회찬 사망 소식이 큰 충격을 받은 소식입니다.

공식적인 입장이나 논평은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의원들과 당직자들도 지금은 언론과의 접촉을 꺼리고 있습니다.

국회 출입기자들이 평소 드나들던 당 대표실과 공보실도 현재 문이 굳게 닫혀 있습니다.

정의당 인사들도 대부분 언론을 통해 노회찬 의원 사망 소식을 처음 접한 듯 큰 충격을 받은 모습이었습니다.

정의당 대변인실도 조금 전 경찰을 통해 관련 소식을 접했다며, 현재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라며 이 정도의 입장만 밝혔습니다.

현재 중앙당에서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고, 정리가 되는 대로 취재진에게 알려주겠다 이렇게 밝혔습니다.

때문에 정확한 사실 관계가 확인되기 전까지는 대변인실을 비롯한 당 관계자 전원이 언론의 개별 문의에 응답할 수 없다며 양해를 부탁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노 의원은 어제 여야 5당 원내대표 방미 일정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이후 오늘 아침 상무위원회 회의에 참석할 예정이었지만,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서면으로만 관련 입장을 발표했고요.

노 의원 사망 소식이 전해지면서 오늘 오전 11시에 예정돼있던 여야 5당 원내대표의 회동 일정도 취소됐습니다.

추가로 소식이 들어오대로 다시 전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YTN 전준형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