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다시 새로운 4년 영광"...박원순, 사상 첫 3선 서울시장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6-14 05:22
앵커

야권 단일화에 실패하며 1여 다야 구도에서 치러진 서울시장 선거에서는 예상대로 더불어민주당 박원순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3선 서울시장은 사상 처음입니다.

염혜원 기자입니다.

기자

이변은 없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원순 후보가 과반을 가뿐하게 넘기며 서울시장 3선에 성공했습니다.

시장직을 세 번 연속으로 하는 건 사상 처음입니다.

유세 기간 내내 '어차피 시장은 박원순'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일찌감치 승리는 예고됐습니다.

[박원순 / 서울시장 당선인 : 다시 새로운 4년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서 영광스럽습니다. 이제 하나 된 서울입니다. 한 분의 삶도 놓치지 않고 살피겠습니다. 한 분의 이야기도 소홀히 듣지 않겠습니다.]

당락보다는 정치 생명을 위한 2위 싸움에서는 자유한국당 김문수 후보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서울 수성에는 실패했지만 김 후보는 향후 야권 개편의 주도권을 쥐게 될 수도 있습니다.

반면, 바른미래당 안철수 후보의 입지는 이전보다 더욱 크게 좁아졌습니다.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결과를 받아든 안 후보는 심각하게 앞으로의 거취를 결정해야 할 처지에 놓였습니다.

[안철수 /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 : 무엇이 부족했고 무엇을 채워야 할지, 이 시대 제게 주어진 소임이 무엇인지 깊게 고민하겠습니다.]

YTN 염혜원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