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中 경호원, 文 대통령 수행 한국기자 폭행

[YTN 실시간뉴스] 中 경호원, 文 대통령 수행 한국기자 폭행

2017.12.14. 오후 6: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조금 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취임 후 세 번째 정상회담에 나섰습니다. 사드 갈등을 넘어 한중 관계를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는 새로운 차원의 동반자 관계가 구축될지 주목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가운데 동행 취재하던 우리 사진 기자들이 중국 측 경호원들에게 집단 폭행당했습니다. 베이징에서 열린 한중 경제무역 파트너십 개막식장에서 중국 측 경호인력이 우리 사진기자 2명을 넘어트리고 발로 차는 등 마구 때려 크게 다쳤습니다.

■ 박근혜 정부 비선 실세인 최순실 씨에게 검찰이 징역 25년을 구형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 최측근인 안종범 전 경제수석에게는 징역 6년을, 롯데 신동빈 회장에 대해서는 징역 4년을 구형했습니다.

■ 국정농단 사태의 마지막 핵심 인물인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세 번째 구속영장이 청구된 우 전 수석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오늘 밤, 결정됩니다.

■ 앞으로 5년 동안 총 50조 원이 투입되는 '도시재생 뉴딜 시범사업' 첫 대상지 68곳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경기도가 수원, 안양, 광명 등 8곳으로 가장 많고,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서울 지역은 제외됐습니다.

■ 범죄를 저지르고 필리핀으로 달아난 한국인 47명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집단 송환됐습니다. 전세기까지 동원해 범죄자들을 단체로 데려오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