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문재인 대통령 귀국 "트럼프와 깊은 신뢰 형성"

[YTN 실시간뉴스] 문재인 대통령 귀국 "트럼프와 깊은 신뢰 형성"

2017.07.03. 오전 06: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서울과 경기, 강원 등 중부지방에 호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밤사이 폭우로 도로에 토사가 쏟아지고 주택이 침수되는 등 비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 오늘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30mm가 넘는 국지성 호우가 예보돼 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3호 태풍 '난마돌'도 북상하면서 제주와 남해안은 밤부터 영향권에 들 전망입니다.

■ 검찰이 '제보 조작' 사건과 관련해 오늘 이준서 전 최고위원 등 국민의당 관계자들을 불러 조사합니다. 안철수 전 대선후보를 대면 조사한 국민의당은 조만간 자체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첫 한미 정상외교를 마치고 귀국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깊은 신뢰를 형성하고, 북핵 문제의 평화적이고 주도적인 해결을 위한 미국의 지지를 얻었다고 자평했습니다.

■ 일본 도쿄도 의원을 뽑는 선거에서 고이케 유리코 현 지사 지지세력이 집권 자민당을 큰 차이로 따돌리고 과반을 차지했습니다. 참패를 당한 아베 총리의 향후 국정 운영에 큰 차질이 예상됩니다.

■ 새 정부의 부동산대책에 따라 오늘부터 서울과 경기 등에서 주택담보대출비율과 총부채상환비율 등 부동산 대출 규제가 강화됩니다. 청약조정지역 신규 대출자 네 명 중 한 명이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