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文 "북핵 평화 해결 합의 성과"...오늘 귀국

[YTN 실시간뉴스] 文 "북핵 평화 해결 합의 성과"...오늘 귀국

2017.07.02. 오전 06:0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본격적인 여름 장마가 시작됐습니다. 밤사이 전국 곳곳에 많은 비가 내려 새벽부터 경기 강원 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발령됐으며 경기 남부 지역의 비는 차츰 잦아 들어 새벽 4시 반 호우주의보가 해제됐습니다.

■ 기상청은 내일까지 국지적으로 짧은 시간에 강한 비가 내리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중북부 지방에는 밤부터 200mm가 넘는 폭우가 내릴 것으로 보여 비 피해에 대비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미국 정부가 북핵 문제 해결을 최우선 순위로 한 것은 커다란 변화이며 북핵 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하기로 합의한 것은 이번 한미정상회담의 큰 성과라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저녁에 귀국합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미자유무역협정, FTA 재협상을 사실상 공식화한 데 대해 문 대통령은 "합의 밖의 얘기"라고 일축했습니다. 우리 경제계는 향후 파장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 검찰이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의 피의자 이유미 씨를 엿새째 불러 조사했습니다. 이르면 오늘 이준서 전 최고위원을 소환하는 등, 검찰의 칼끝이 당 지도부를 향하고 있습니다.

■ 국방부는 오는 2022년까지 육군과 해병대의 지상군을 중심으로 13만 명을 줄여서 현재 63만 명인 군 전체 병력을 50만 명으로 감축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주권 반환 20주년을 맞아 홍콩 주민 수천 명이 민주화를 요구하는 시위를 벌였습니다. 처음으로 홍콩을 방문한 시진핑 주석은 홍콩을 이용해 중국을 파괴하는 행위를 용납하지 않겠다며 강력히 경고했습니다.

■ 이달부터 서울 시내에서 연이틀 초미세먼지 수치가 나쁨으로 나오면 출퇴근 시간대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서울 동북부를 연결하는 우이∼신설 경전철이 개통하고, 종로에 중앙버스전용차로가 생깁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