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청문회 '슈퍼위크'...野 "부적격 3인방"

[YTN 실시간뉴스] 청문회 '슈퍼위크'...野 "부적격 3인방"

2017.06.26. 오전 11:3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를 시작으로 이번 주 고위 공직자 6명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립니다. 야권은 송영무, 김상곤, 조대엽 후보자를 부적격 3인방으로 규정해 집중 공세를 예고했습니다.

■ 한미정상회담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미 상원 의원들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사드의 완전한 배치를 앞당길 해법을 찾으라고 주문했습니다. 정상회담에서 주요 쟁점으로 떠오를 전망입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평창올림픽 남북 단일팀 구성을 제안한 것과 관련해 우리나라를 방문 중인 북한 장웅 IOC 위원은 과거 단일팀 구성 때 다섯 달이 걸렸다며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 대통령 경호상의 이유로 야간에 통제됐던 청와대 주변 도로가 49년 만에 24시간 전면 개방됐습니다. 청와대 앞 경복궁 둘레길은 야간 산책의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 콜롬비아에서 관광객 170여 명을 태운 유람선이 침몰해 최소 9명이 숨지고 20여 명이 실종됐습니다. 사고 당시 유람선에는 너무 많은 사람이 탔으며 구명조끼도 하나도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가뭄 속 단비를 기다렸지만 일부 지역에 게릴라 성 폭우가 내려 오히려 침수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장마전선은 오늘 밤 먼 남해 상으로 물러났다가 이번 주 중반 이후 다시 북상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