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내년 6월 반드시 개헌...사드 신중 접근"

[YTN 실시간뉴스] "내년 6월 반드시 개헌...사드 신중 접근"

2017.05.19. 오후 6:0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문재인 대통령이 5당 원내대표와 만나 내년 6월 지방선거에 맞춰 반드시 개헌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드 배치 문제에 대해서는 한미, 한중 정상회담 등을 고려해 신중하게 접근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공석이던 헌법재판소장에 김이수 헌법재판관을 지명했습니다. 김 후보자는 세월호 참사에 박 전 대통령의 책임이 있다는 소수 의견을 냈던 대표적인 진보 성향 재판관입니다.

■ 문 대통령은 또 돈봉투 만찬 파문으로 사의를 표명해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과 법무부 검찰국장에 윤석열 검사와 박균택 대검 형사부장을 각각 임명했습니다. 합동감찰반은 '돈봉투 만찬' 참석자 전원에게 경위서 제출을 요구했습니다.

■ 미국을 방문하고 있는 홍석현 특사를 만난 틸러슨 미 국무장관은 북한의 체제를 보장하고, 침략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 미국을 믿고 비핵화의 길로 나오라고 북한에 촉구했습니다.

■ 세월호 3층 객실에서 지난 16일 수습된 유골은 치아 감정 결과 단원고 허다윤 양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수습한 뼈로 신원을 공식 확인한 미수습자는 고창석 교사에 이어 2명으로 늘었습니다.

■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시즌 20호와 21호 골을 잇따라 터뜨리며 한국인 유럽 무대 최다골 신기록을 작성했습니다. 차범근 전 감독을 넘어서는 31년 만의 대기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