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대선 D-9 총력 유세전...투표용지 인쇄 시작

[YTN 실시간뉴스] 대선 D-9 총력 유세전...투표용지 인쇄 시작

2017.04.30. 오전 11: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대통령 선거가 9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휴일인 오늘 각 당 후보들은 충청과 수도권, 부산과 대구 등을 찾아 총력 유세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선관위는 오늘 투표용지 인쇄 작업을 시작합니다.

■ 유권자들의 마음을 붙잡을 수 있는 마지막 대선 후보 토론회가 모레 열립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보육이나 복지 등 사회 분야 주제를 놓고 후보들이 설전을 벌일 예정입니다.

■ 한국이 주한미군에 배치된 사드 비용을 내야한다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압박에 미국 안에서도 비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전직 관리와 언론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안보 현안을 부동산 거래하듯 다룬다고 지적했습니다.

■ 북한의 6차 핵실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한이 추가 핵실험을 하면 자신과 시진핑 중국 주석 모두 기쁘지 않을 것이라며 중국의 역할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 대표적인 서민음식이자 나들이 때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는 돼지고기와 닭고기 가격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삼겹살 소매가격은 평년보다 13% 가량 올랐고 AI 여파로 공급이 줄어든 닭고기 가격도 다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연휴 둘째 날인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울 기온이 26도, 대구가 31도까지 오르는 등 때 이른 더위가 나타나겠습니다. 충북과 강원, 영남 내륙에는 밤까지 소나기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