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 할아버지' 조광현 씨, 활동 중단 선언…"건강상의 이유"

'지식인 할아버지' 조광현 씨, 활동 중단 선언…"건강상의 이유"

2018.10.10. 오후 1:4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지식인 할아버지' 조광현 씨, 활동 중단 선언…"건강상의 이유"
AD

'지식인 할아버지' 조광현(83) 씨가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한다고 선언했다.

조 씨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지식인'에서 3만 6천 건 이상의 답변을 하며 '수호신'의 내공을 쌓아온 인물이다.

치과 의사 출신인 그는 지난 2007년부터 '지식인'에서 특유의 전문 지식, 친절하고 푸근한 답변으로 많은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지난 8일 조 씨는 자신의 블로그에 건강이 악화해 활동하기 어려워졌다고 밝혔다.

조 씨는 "2002년부터 시작된 저의 홈페이지(블로그)가 건강상의 이유로 이제 원활하게 활동하기 어려운 지경에 이르게 됐다"며 "많은 이들의 격려 덕분에 잘 운영되어 온 이 홈페이지가 이제 문을 닫을 준비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여러분들의 넓은 이해와 아량 속에 서서히 막을 내릴 준비를 하겠다"며 "대단히 고마웠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빕니다"라고 말을 맺었다.

'지식인 할아버지' 조광현 씨, 활동 중단 선언…"건강상의 이유"

지난 2017년에도 조 씨는 건강 문제를 이유로 활동 중단을 선언했었다. 당시 조 씨는 YTN과의 인터뷰에서 "당뇨를 앓고 있고 거의 실명에 가까운 눈 상태"라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자신을 지목해서 질문하는 사람들을 외면할 수 없었다며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달까지도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근황을 전했던 '지식인 할아버지'의 활동 중단 선언에, 누리꾼들은 그의 블로그에 "건강 회복하시기 바란다", "항상 응원합니다", "고마웠습니다"와 같은 댓글을 달고 있다.

과거 조 씨는 치과 관련 지식뿐 아니라,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들에 '촌철살인' 답변을 해왔다.

그는 "산타 할아버지는 몇 살인가요?"라는 질문에 "아빠 나이와 동갑입니다"라고 답변하거나, "공부를 안 하는데 욕을 해달라"는 요구에는 "공부도 안 하려면 개 사료나 먹고 살거라. 이 못된 놈아"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YTN PLUS 문지영 기자
(moon@ytnplus.co.kr)
[사진 출처= 녹야 조광현의 블로그, 네이버 지식인 캡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