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뉴미디어 교육
  • 메인슬라이더
  • 메인슬라이더
  • 메인슬라이더
  • 메인슬라이더

The future of journalism

ytn로고뉴미디어 교육

정확성, 신속성, 다양성, 공익 가치 등 알고리즘에 의해 네이버뉴스에 노출돼...
최종입력: 2016.10.28 11:15
NAVER 네이버 ㅣ 정은주 매니저
네이버는 종합/경제, 방송/통신, IT, 스포츠/연예 등 100여 개 언론사와 제휴를 맺고 있다. 전체 제휴사 뉴스 약 3만 건(일일) 가운데 '네이버 뉴스(news.naver.com)' 편집에 활용되는 기사는 약 10%, 3천 건…
왜 디지털로 이야기해야 하나
최종입력: 2016.10.28 11:15
건국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황용석 교수
요즘 누가 TV로 뉴스를 보냐고 한다. 스마트폰만 열면 실시간으로 벌어지는 이슈를 친절하게 보여주니 말이다. 실제로 지난 10년간 TV, 라디오, 신문 등의 매체 소비 시간은 점점 감소하고 있다. 뉴스 소비가…
피키캐스트는 콘텐츠 제작을 어떻게 하는가? 그 시작점은 '놀이터 같은 곳을 만들자'였다.
최종입력: 2016.10.28 11:15
피키캐스트 ㅣ 김창섭 센터장
어디서 '콘텐츠 소스'를 찾나. 먼저 이슈를 직접 리서치 하는 경우는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 뉴스 보도를 참고한다. 그 다음은 에디터의 '내적 동기'나 '우연한 상황'에서 아이템이 나온다. 놀면서 이야기 하다가…
유튜브는 방송에서 보는 뉴스가 아닌 '직설적이고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원한다.
최종입력: 2016.10.28 11:15
유튜브 ㅣ 이현진
월간(monthly) 10억명이 유튜브를 본다. 매일 수억 시간의 비디오를 유튜브에서 시청한다고 보면 된다. 매 1분 마다 유튜브에 올라오는 비디오는 어느 정도일까. 500시간, 1분에 3주간의 분량, 하루로 치면…
페이스북의 시작은 '글로 소통하는 매체'였다. 앞으로는 가상현실 시대로...
최종입력: 2016.10.28 11:15
페이스북 | 유경철
최근 미디어 업계에서 일어난 변화들, 소셜 네트워크로 영상을 공유하고 전파를 한다. 페이스북과 관련되어 큰 영상 이슈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 페이스북이 영상을 공유하고 전파시키는 매체가 되는 계기…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