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지역별 날씨

오늘의 날씨
(기온) 모레(8일)까지 서풍을 따라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특히 내일(7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20도 이상의 기온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 한편 내일은 강원영서, 모레는 중부내륙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쌀쌀하겠고,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이번 주에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일부 내륙에는 15도 이상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7일) 아침 최저기온 1~9도, 낮 최고기온 14~23도가 되겠습니다.

(하늘상태 / 강수) 모레(8일)까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내일(7일) 오후(15~18시)에 강원영서남부, 모레 새벽(00~06시)에 강원동해안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하지만, 내리는 양이 적어 건조특보는 해제될 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개) 내일(7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에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서해안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경기도와 충남서해안에는 가시거리 200m 내외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안개) 오늘(6일) 밤(21시)부터 내일(7일) 오전(12시) 사이에 서해연안바다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조고) 남해안은 내일(7일)부터, 서해안은 모레(8일)부터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 침수 피해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고기압 영향) 오늘(6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내일(7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 모레(8일)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대기 상층의 차고 건조한 공기 남하) 내일(7일) 오후 중부지방은 북한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 모레(8일) 새벽 동해안은 동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 인기 뉴스
  • 인기 연예·스포츠


시사의온도 배너
오늘 나의 운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