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게임, 현실이 된 가상세계

2021년 04월 08일 오후 09시 00분
다큐S프라임 YTN 사이언스
1990년대 말, 외환 위기가 한국을 강타했을 때 대부분의 산업이 큰 타격을 입었지만, 오히려 더 호황을 누린 분야가 있었습니다.

게임이 새로운 취미생활로 자리 잡고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는 또 다른 작은 사회가 되면서, 게임 시장은 눈부시게 성장하는데요.

2005년부터 국내에서 개최되고 있는 대규모 게임 행사인 ‘지스타’에서는 대형 게임 제작사들의 신작 발표, 유명 개발사들의 트렌드 공유와 게임 업계에 꿈을 품은 은둔 고수들까지 모여 게임 트렌드를 이끌고 있죠.

사회적 거리두기와 각박한 현실 속에서 잠시나마 짜릿함을 느끼고 모험을 펼칠 수 있는 시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게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주역들!

게임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만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