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런웨이 통해 전한 한복의 美

글로벌 리포트
글로벌 리포트
2021.05.15. 오후 7:40
글자크기설정
지난해,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HANBOK WAVE(한복 웨이브) 패션쇼가 유튜브 조회수 10만 회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HANBOK WAVE(한복 웨이브) 패션쇼는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한복 상품을 만들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가 준비한 행사입니다.

이번 패션쇼에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전하기 위해 한류 문화예술인들과 한복 분야를 대표하는 10개 브랜드의 전문 디자이너들이 참여했습니다.

HANBOK WAVE(한복 웨이브) 패션쇼에는 일상에서 입을 수 있는 대중적인 한복과 한국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복 등 100여 벌이 소개됐고 창의적인 시각으로 새로운 한복의 가치를 선보였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등 할리우드 유명 작품의 스타일 리스트인 패트리샤 필드는 "이번 패션쇼를 통해 한복의 아름다움을 느꼈다"며 HANBOK WAVE(한복 웨이브) 패션쇼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