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 조기 백신 확보·접종에 경제 회복 자신감

글로벌 리포트
글로벌 리포트
2021.03.20. 오후 7:36
글자크기설정
[앵커]
선제적 백신 접종 정책을 펼친 아랍에미리트에서는 코로나19 확산도 감소하는 추셉니다.

변이 바이러스라는 불안요소는 있지만, 넉넉한 백신 확보에 힘입어 관광산업 재개나 두바이 엑스포 개최 등에도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두바이에서 원요환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이스라엘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백신 접종률을 보이고 있는 아랍에미리트.

백신 접종 횟수가 100명당 70회에 육박하고, 인구 대비 진단검사 건수는 세계 1위입니다.

대규모 진단검사에 따라 신규 확진자가 여전히 많이 나오고 있지만, 백신 접종 후 확산세는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조수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 완료 : 백신 접종 과정이 항상 편안하고 자신감에 차 있었습니다. 우리는 모두 가능한 한 빨리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산 시노팜과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스푸트니크 V까지 다양한 백신을 빨리 확보한 덕에 백신 공급은 안정적인 편입니다.

[권용진 / 서울대병원 중동 지사장 : 지금도 (백신) 물량이 계속 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빠르게 (인구의) 80% 이상 접종을 완성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빠른 집단면역을 위해 내국인, 외국인 구분 없이 거주자는 무료로 접종이 진행 중이지만 변이 바이러스는 여전히 불안 요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