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 BTS, 트와이스, 블랙핑크

K-WAVE
K-WAVE
2021.02.19. 오전 09:56
글자크기설정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의 '디엔에이(DN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2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지난해 10월에 11억 뷰를 넘긴 것에 이어 4개월 만에 12억 뷰 기록을 달성한 것인데요.
'디엔에이'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공간을 넘나드는 장면 전환과
함께 다채로운 색감이 표현돼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또,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발표한 앨범 '비'를 새로운 버전인 '에센셜 에디션'으로 발매하며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트와이스
트와이스의 '라이키 (LIKE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5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티티'에 이어 두번째로 5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었는데요.
지난 2017년 10월에 발매된 트와이스 정규 1집 '트와이스타그램'의 타이틀 곡인 '라이키'는 공개 당시 약 4일 만에 1억 뷰를 넘기며 큰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트와이스는 다음 달 6일, 일본에서 확장 현실, 복합 현실 등 첨단 기술을 총동원한 온라인 콘서트 '트와이스 인 원더랜드'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 블랙핑크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2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뚜두뚜두'에 이어 두 번째로 12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K팝 그룹 가운데 12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두 편을 보유한 것은 블랙핑크가 유일합니다.
'킬 디스 러브'는 발매 당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차트에서 K팝 걸그룹 최고 순위인 41위에 오르는 등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