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 BTS, 유노윤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K-WAVE
K-WAVE
2021.01.29. 오전 10:14
글자크기설정

#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 수 8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통산 6번째 8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었는데요.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과 24시간 최다 조회 수 신기록을 공인받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에 오르며 K팝에 새로운 역사를 남긴 '다이너마이트'의 파죽지세 행보는 올해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 유노윤호
유노윤호의 두 번째 미니앨범 '누아르 (NOIR)'가
일본, 스페인 등 전 세계 19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습니다.
또,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인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와 쿠워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는데요.
유노윤호가 1년 7개월 만에 발표한 '누아르' 앨범에는 남자가 느끼는 인생의 희로애락을 담았는데,
특히, 배우 황정민과 이정현이 열연을 펼친
타이틀곡 '땡큐'의 뮤직비디오가 국내외에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일본에서 발표한 첫 번째 정규앨범 '스틸 드리밍'으로 오리콘 최신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오리지널 신곡 '포스'는 일본 애니메이션 '월드 트리거' 시즌 2의 주제곡으로 선정돼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포스'는 라인뮤직 데일리 차트와 위클리 차트에서도 정상을 기록했습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최근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