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 트와이스, 트레저, BTS 진

K-WAVE
K-WAVE
2020.08.13. 오후 6:42
글자크기설정
# 트와이스

트와이스의 일본 싱글 앨범 '팡파르'가 25만 장 이상 판매되며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발매한 총 10장의 앨범 모두 플래티넘을 획득하게 되었는데요.
'팡파르'는 발매 당시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와
일본 최대 레코드 샵인 타워 레코드의 종합 싱글 차트 등에서도 1위에 올랐었습니다.
또 트와이스는 2016년 공개된 미니 2집 타이틀곡 '치어 업'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를 넘기며 세계적인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 트레저

트레저의 데뷔 싱글 ‘더 퍼스트 스텝 ; 챕터 원’의 타이틀곡인 '보이'가 홍콩, 싱가포르, 사우디아라비아 등 총 19개국에서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보이'는 일본 라인뮤직의 송(song)톱100 실시간 차트와 라쿠텐 뮤직 실시간 종합 랭킹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는데요.
트레저의 인기를 보여주는 듯 소셜네트워크 트위터에서는 트레저의 데뷔를 축하하는 해시태그가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트레저는 YG엔터테인먼트가 블랙핑크 이후 4년 만에 발표하는 신인 그룹입니다.

# BTS 진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솔로곡 'MOON'이
아이튠즈 101개국에서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진의 'MOON'은 K팝 솔로 아티스트 중 아이튠즈에서 방탄소년 뷔의 'Sweet Night'에 이어 두 번째로 1위를 많이 차지한 곡이 됐는데요.
앞서 'MOON'은 미국 음악 잡지 롤링스톤이 선정한 역대 최고 보이그룹 노래 톱5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