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현실 세계로 돌아왔다"...이스라엘 '집단 면역' 자신감

2021년 04월 18일 오전 11시 27분
자막뉴스 와플뉴스
주말을 맞아 놀러 나온 인파로 붐비는 거리.

오랜만에 시장 구경에 나선 사람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지난 2월부터 시작된 단계적 봉쇄 완화에 시민들은 코로나 사태 이전의 자유로움을 되찾은 분위깁니다.

[댄 / 이스라엘 예루살렘 : 이미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왔다고 느낍니다. 현실 세계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네리아 / 이스라엘 예루살렘 : 기분이 좋습니다. 여름이 다시 돌아오면서 희망이 보입니다. 이 상황이 계속 유지됐으면 좋겠어요.]

지난 1월 한때 하루 만 명대였던 이스라엘의 일일 신규 확진 수는 이달 들어 백 명대까지 줄었습니다.

여기에 전 국민의 절반 넘게 2차 백신 접종을 완료하면서 집단 면역에 한 발 더 가까워졌단 평가가 나옵니다.

곳곳에 설치됐던 코로나 선별 검사소도 철거되는 추세고, 체온 검사 등 방역 조치들도 사라지고 있습니다.

[조형호 / 이스라엘 예루살렘 : 백신 맞았다는 확인만 되면 큰 문제 없이 (어디든)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전에는 열 체크 같은 걸 했는데 그런 것들이 이스라엘 전역에서 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정부는 백신 접종률 90%가 넘는 일부 군부대를 중심으로 야외 활동 시 마스크 의무를 해제하는 시범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전 세계 최초로 이스라엘군이 집단면역에 도달한 것으로 평가받는 만큼 시범 운영의 결과를 앞으로의 정책에 반영하겠단 취지입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