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브리핑 시시콜콜] '위드코로나' 찬성과 반대...여론조사로 결정할 사안?

시청자브리핑 시시콜콜
시청자브리핑 시시콜콜
2021.09.07. 오후 8:39
글자크기설정
YTN 여론조사 결과 일상과 방역을 병행하는 이른바 '위드코로나' 체제로의 전환에 국민 10명 중 6명이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를 다룬 기사에 찬성과 반대 이유가 잘 나와 있어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이달 말이면 접종완료율이 50%를 넘을 예정인 우리나라도 '위드코로나' 전환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YTN이 리얼미터에 의뢰해 '위드코로나' 조기 전환에 대한 찬반 의견을 물었습니다.

그 결과 '찬성'이 58.5, '반대' 34.3, '잘 모르겠다'가 7.2%였습니다."

"위드코로나 지금부터 당장 합시다." "세계가 이제 위드코로나로 방향을 잡았다."

이제는 중증 환자 관리에 집중하고 풀어줄 건 풀어주자는 쪽으로 찬성의 뜻이 모입니다.

반면 "여태껏 참았는데 좀만 더 참자. 아직 시기 상조." "정은경 청장 말대로 2차 접종 80% 후에 위드 코로나 해야 한다."

미국 등의 사례를 거론하며 아직은 때가 아니라는 것이 반대의 이유입니다.

특히 전문가가 정책적으로 판단해야 할 사안을 여론에 묻는다는 것 자체가 문제라는 지적도 적지 않았습니다.

YTN은 최근 들어 전문가들과 정부 일각에서 '위드코로나'에 대한 가능성이 자주 언급되면서 이에 대한 국민의 인식이 궁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