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방역대책본부 브리핑 (7월 30일)

현장생중계
현장생중계
2021.07.30. 오후 2:12
글자크기설정
[정은경 / 질병관리청장]
대책을 구체화한 코로나19 예방접종 8월, 9월 시행계획을 확정하였습니다.

이번 시행계획은 올해 초 발표한 코로나19 예방접종 계획에서 제시한 접종 원칙을 바탕으로 예방접종 진행상황과 최근의 방역상황 그리고 백신 공급 계획 등을 반영하여 수립하였으며 지난 7월 28일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시행계획은 다섯 가지를 목표로 추진합니다.

첫째, 9월 중에 3600만 명에 대한 1차 접종을 신속하게 완료하겠습니다.

둘째, 활동성이 높은 18~49세의 청장년층에 대한 신속한 접종으로 코로나19 유행을 통제하겠습니다.

셋째, 사회적, 신체적 제약으로 인하여 접종이 어려운 대상군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접종 대책을 수립하여 방역과 접종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겠습니다.

넷째, 최근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하여 고령층의 중증, 사망 예방을 위해 미접종자에 대한 접종을 지속 실시하고 1차 접종자에 대한 2차 접종을 시행하여 접종 완료율을 높이겠습니다.

다섯째, 사전예약 시에 대상자를 분산시키고 대기시간을 최소화하여 불편을 해소시키며 모두가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예약방법과 시스템을 개선하겠습니다.

다음은 8월부터 시행할 주요 접종 대상자별 접종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40대 이하 청장년층에 대해서는 10부제에 따라 정해진 날씨에 개별 사전예약 후에 접종을 실시합니다. 사전예약 불편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전예약은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10부제로 나누어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