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 BTS 슈가, 블랙핑크, 갓세븐

[K-NOW] BTS 슈가, 블랙핑크, 갓세븐

2020.06.04. 오후 2:3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슈가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개인 믹스테이프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11위에 올랐습니다.

빌보드 차트 공식 트위터 계정은 최신 `빌보드 200` 차트 데뷔 앨범을 소개하는 트윗에서 슈가가 활동명 `어거스트 디`(Agust D)로 공개한 믹스테이프 `D-2`가 1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한국 솔로 가수 앨범이 `빌보드 200`에서 세운 최고 기록입니다.

'D-2'는 또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7위를 기록했습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공식 SNS에 슈가의 기록을 공개하며 "영국 앨범 차트 톱 10에 진입한
최초의 한국 솔로 가수"라고 설명했습니다.

#블랙핑크

블랙핑크가 레이디 가가와 협업한 곡 'Sour Candy'로 글로벌 신기록을 수립해 외신의 집중 조명을 받았습니다.

미국 유력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현지 시각으로 지난달 29일 "레이디 가가와 블랙핑크의 'Sour Candy'가 스포티파이와 유튜브 기록을 깨뜨렸다"고 보도했는데요.

포브스는 이 곡이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367만이 넘는 스트리밍 수를 기록하며 6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전하고, 이는 "스포티파이 역사상 걸그룹 음원으로는 가장 높은 기록"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포브스는 또 뮤직 비디오가 따로 없는
이 곡이 공개 하루 만에 2천만 건 이상의 유튜부 조회수를 기록하며 여성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 중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덧붙였습니다.

#갓세븐

그룹 갓세븐의 '하드캐리'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넘어섰습니다.

하드캐리는 지난 2016년 9월 발매한 정규 2집의 타이틀곡입니다.

이로써 갓세븐은 '딱 좋아', '니가 하면' 등에 이어 모두 여섯 편의 억대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습니다.

한편 갓세븐 멤버 마크는 미국 흑인 과잉진압 사망 사건을 추모하기 위해 7천 달러를 공식 메모리얼 펀드에 기부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