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 면세품 구입 신중하게 하세요

기내 면세품 구입 신중하게 하세요

2018.10.18. 오후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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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출장을 다녀오는 안전 씨.

귀국편에 탑승하고 나서야 아내에게 줄 선물이 생각나네요.

일정이 바빠 선물 사는 걸 그만 깜빡 잊은 거죠.

기내 면세점에서 목걸이 세트를 산 안전 씨.

마중 나온 아내가 디자인을 보더니 영 반응이 시원찮네요.

맘에 들지 않나 봅니다

아내는 반품하고 다른 걸 사고 싶어 하는 눈치입니다.

여기서 퀴즈 나갑니다.

기내에서 산 면세품은 환불받을 수 있을까요? 없을까요?

[김원집 사무관]
정답은 환불받지 못합니다.

해외여행 중 미처 못 산 물품을 기내에서 사는 경우가 있으실 텐데요.

기내에서 면세품을 사실 때는 신중하게 고르셔야겠습니다.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능하기 때문인데요.

환불이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면세점을 보세판매장이라고 하는데요.

관세법상 보세판매장에서 파는 면세품은 환불과 교환이 가능한 '보세판매장 운영 고시' 규정을 따릅니다.

그런데 관세법상 기내면세점은 보세판매장이 아닙니다.

환불과 교환이 어렵다는 이야기인데요.

기내면세점은 항공기와 선박에서 판매하는 용품과 관련된 별도의 고시를 적용받습니다.

이 고시에 따르면 기내 면세품의 재고 변경등록 관련 서류 과정은 매우 복잡합니다.

이 때문에 단순한 고객의 변심에는 환불이 어렵다는 원칙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단 물건에 문제가 있거나 항공사에서 제공한 정보와 다른 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교환을 해주고 있습니다.

기내에서 주문 시간이 마감된 이후에는 주문 변경이나 취소도 안 되는데요.

기내면세점은 일반 면세점과는 달리 환불이 어려운 점 유의하시고 면세품 사실 때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안전여행정보 퀴즈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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