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나 홀로 여행객" 증가 …나 홀로 여행, 주의할 점도 많아요!

해외 "나 홀로 여행객" 증가 …나 홀로 여행, 주의할 점도 많아요!

2018.03.19. 오후 8:5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최근 혼자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나 홀로 여행객 사이에서 인도는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그런데 전성민 사무관님, 인도에서 혼자 여행 중인 여성 여행객을 위협하는 일이 자주 일어나고 있다고요?

[전성민 사무관]
네, 그렇습니다.

최근 인도에서 여행 중이던 우리 국민에게 현지인들이 집단으로 사진촬영을 강요하고 거부하자 생명을 위협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인도의 치안이 좋은 상황은 아닌 만큼 되도록 동행을 구해 이동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재완 / 외교부 재외동포영사국장 : 모든 국가가 우리나라처럼 안전할 수 없기 때문에 인적이 드문 지역과 야간에 혼자 여행하시는 것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나치게 저렴한 숙소 이용은 상당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유 없이 호의를 베푸는 경우도 특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전성민 사무관]
나 홀로 여행하는 여성일 경우 항상 주변 경계를 늦추지 마시고 신변안전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앵커]
인도에서 특별히 조심해야 할 다른 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전성민 사무관]
네, 현지인들이 지나가는 여행객에게 공짜 음료를 권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음료에 수면제를 탄 뒤 범죄를 저지르는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유명 관광지인 바라나시, 고아, 마날리 등지에서 약물 범죄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곳을 방문하실 경우 무료로 건네는 음료는 경계하시고 정중히 거절하시기 바랍니다.

외교부는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를 통해 주인도 대한민국대사관과 영사콜센터 연락처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긴급 상황이 발생한 경우 연락하셔서 필요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해외안전여행정보 저희는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