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교통사고 신변 안전유의

대만 교통사고 신변 안전유의

2017.08.07. 오후 8:4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설레는 해외여행에 복병처럼 도사리고 있는 암초가 있습니다. 바로 안전사고인데요.

특히 외국에서는 우리와 다른 교통문화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정진우 사무관님 최근 타이완에서 교통사고에 연루되는 관광객 수가 늘어나고 있다고요?

[정진우 사무관]
2013년 이후로 타이완을 방문하는 우리나라 국민 수가 크게 늘었는데요, 지난해에만 80만 명이 방문했습니다.

동시에 교통사고 피해 사례도 늘고 있는데요. 특히 타이완 전역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앵커]
현지에서 일어나는 교통사고는 교통문화의 차이를 잘못 이해하고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타이완을 방문이나 체류하시는 국민께서 특별히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을까요?

[정진우 사무관]
타이완은 오토바이 이용자 수가 많은 나라입니다.

걸어 다니거나 차량에서 내릴 때 오토바이가 측면에서 다가오는지 꼭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널목을 건널 때는 비보호 좌회전으로 다가오는 차량을 주의하시면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먼저 현지 경찰서에 신고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경찰이 도착하기 전까지 사고 현장을 보존하시고요.

불필요한 말다툼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시에 주타이베이대표부나 영사 콜 센터에 연락해 사고 지원에 필요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외교부는 주타이베이대표부와 영사 콜센터 연락처를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니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연락하셔서 필요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해외안전여행정보 저희는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