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사천성 운남성 고산지대 여행시 신변안전유의

중국 사천성 운남성 고산지대 여행시 신변안전유의

2017.07.31. 오후 4:0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중국 사천 성 구채구는 물과 숲의 완벽한 조화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최고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차마-고도와 샹그릴라로 유명한 운남 성 역시 산행을 즐기는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인데요.

정진우 사무관님 최근 이곳 고산지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산행 중 위험한 일이 있었다고요?

[정진우 사무관]
네, 그렇습니다.

사천 성과 운남 성 지역의 유명 관광지는 해발고도 3천 미터 이상의 고산지대가 많습니다.

등산이나 트레킹 하던 여행객 중 고산병이 와서 심한 경우 의식 불명이나 사망에 이르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앵커]
그렇다면 해외에서 고산지대를 방문하는 우리 국민께서 유의해야 할 사항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정진우 사무관]
체력적으로 충분한 준비 없이 고산 지대를 관광하거나 산행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저산소증 같은 고산병이 올 수 있는데요.

현재까지 고산병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전문 의약품은 없습니다.

예방책으로는 평소에 체력과 폐활량을 늘리는 운동을 꾸준히 해두시는 건데요.

산행할 때는 되도록 서행을 해서 산소가 부족한 고산지대에 자연스럽게 적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산병 증상이 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수분을 지속적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고령자나 고혈압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가지고 있는 국민께서는 고산지대 방문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산행 중 두통 구토 어지럼증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고도가 낮은 곳으로 이동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외교부는 주 청뚜 총영사관과 영사콜센터 연락처를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니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연락하셔서 필요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해외안전여행정보', 저희는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