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브라질 황열 확산, 출국 전 예방접종 하세요!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02-16 20:50
앵커

여행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건 바로 건강입니다.

아무리 멋진 경치와 산해진미가 있어도 몸이 아프면 여행을 제대로 즐기기 어렵죠.

그런데 최근 브라질에서 황열 관련 환자가 급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요?

[정진우 사무관]
네, 그렇습니다.

브라질에서는 지난해 12월부터 이달 초까지 황열 관련 환자가 급증했습니다.

황열은 모기를 매개로 감염되는 병인데요.

치사율이 20-50%에 이릅니다.

이번 황열 의심환자 857명 가운데 확진된 사람만 157명이었고, 그중 52명이 숨졌습니다.

브라질에서 황열은 매년 12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 주로 발생하고 있어 당분간 황열 감염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앵커

네, 그렇다면 브라질을 방문하거나 체류하고 계신 우리 국민께서 유의해야 할 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정진우 사무관]
네, 우선 현지에서 체류 중인 국민께서는 주택에 방충망이나 모기장을 설치해 모기의 접근을 차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외출할 때는 긴 소매 상의와 긴 바지를 입으시고요.

모기 퇴치제품 사용도 병행하셔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브라질에 방문 예정인 우리 국민께서는 출국 10일 전까지 반드시 백신 접종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황열은 1회 접종만으로 평생 면역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황열 유행지역에 입국하려면 백신 예방접종을 받았다는 증명서를 제시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해당 국가에서 입국을 거부당할 수도 있습니다.

외교부는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를 통해 주브라질대사관이나 주상파울루총영사관 그리고 영사 콜 센터 연락처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긴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연락하셔서 필요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해외안전여행정보', 저희는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