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필리핀 뿌리 안 뽑히는 강력 범죄!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02-02 20:53
앵커

필리핀은 우리 국민이 많이 찾는 나라입니다.

거주하시는 분도 많은데요.

최근 필리핀에서 납치 살인 같은 강력 사건이 발생해 방문 시 많은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현재 필리핀 치안은 어떻습니까?

[정진우 사무관]
필리핀은 두테르테 대통령 취임 이후 국내 치안 강화를 위해 강력한 개혁 드라이브를 단행하고 있는데요.

많은 마약 사범이 체포됐고 자수자가 계속 느는 소정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런데 정부의 강력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납치, 살인 같은 강력사건은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에 체류하거나 방문 중인 우리 국민께서는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신변안전에 더욱더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최근에는 한국인이 납치 살해돼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필리핀을 방문할 때 꼭 유념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정진우 사무관]
네, 필리핀에 체류하는 우리 국민께서는 거주하시는 곳 주변에 적절한 방범 시설이 있는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경비원이 없는 주택에 거주하는 경우 집 안팎으로 CCTV 등 보안시설을 설치하시고 출입문과 창문도 철저히 단속하시고요.

소유하고 계신 차량에 블랙박스를 설치하시는 것 역시 범죄 예방과 범인 검거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현지인을 대할 때는 필리핀 문화와 관습을 존중하는 태도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 문화적 차이로 생기는 불필요한 오해를 사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의 제너럴 산토스(General Santos) 지역은 외국인 납치 우려가 계속 제기되는 지역입니다.

즉시 대피를 의미하는 특별여행경보를 발령 중이니 해당 지역은 절대 방문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필리핀 방문 시 만약 긴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주필리핀대사관이나 주세부 분관,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셔서 필요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외교부는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를 통해 필리핀 여행경보 현황 및 안전정보를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해외안전여행정보', 저희는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