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패스트푸드 한식 열풍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1-10-21 10:12
[앵커멘트]

뉴욕 시내 한복판에 패스트푸드 한식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점심과 저녁 시간에 한식을 판매하는 푸드 트럭이 그 주인공인데요.

김창종 리포터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월가 건물 숲 사이에 자리 잡은 노란색 푸드트럭에서 경쾌한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음악과 함께 퍼지는 김치와 불고기 냄새는 길게 줄을 선 직장인들의 입맛을 자극합니다.

타코와 부리토 같은 멕시코 음식에 한식을 결합한 패스트푸드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조, 고객]
"맛이 정말 좋아요. 입에서 녹을 정도입니다. 아주 맛있어요."

[인터뷰:줄리, 고객]
"젊은이들이 유쾌하고, 즐거운 음악을 틀어줘 기다리면서도 지루하지 않아요."

패스트푸드 한식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푸드트럭은 한인 동포 세 명이 의기투합해 시작됐습니다.

지난해 10월 트럭 한 대로 시작했지만, 장사가 잘되면서 올 초부터 트럭을 세 대로 늘려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난 8월부터 두 달간 방영된 푸드 채널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다른 7개 팀과 경연을 펼쳐 유명세를 탔습니다.

[인터뷰:에드워드 송, '코릴라 BBQ' 공동대표]
"우리의 목표는 다른 민족에게 한식을 알리는 거에요. 사람들이 우리 음식을 먹어 보고 얼마나 맛있는지 알게 하는 거죠."

[인터뷰:로널드 김, '코릴라 BBQ' 매니저]
"외국사람들이 많이 와서 한국 음식을 처음 먹어 보고 좋아하니까 되게 기분이 좋아요."

패스트푸드 한식을 판매하는 푸드트럭들이 맛과 편의성을 내세워 미국인들의 음식문화를 파고들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에서 YTN 월드 김창종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