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체육단체 하나로 뭉쳤다!

한인 체육단체 하나로 뭉쳤다!

2011.07.21. 오후 1:1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멘트]

인도네시아에는 체육 활동을 통해 단합을 도모하는 동포 체육단체가 10개가 넘는데요.

최근 이 단체들을 하나로 묶는 인도네시아 대한체육회가 출범했습니다.

정선 리포터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인도네시아 동포 체육인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인도네시아 대한체육회가 발족했습니다.

출범 준비 3년 만입니다.

체육회 깃발이 등장하자 5백여 명의 동포들은 크게 환호했습니다.

[인터뷰:양영연, 인도네시아 대한체육회 회장]
"재인도네시아 대한체육회는 재외동포 거주 국가 중에 18번째로 창립됐습니다. (앞으로) 체육 발전을 도모하며 한인 동포사회의 화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도네시아 대한체육회에는 재인도네시아 한인 축구연합회와 태권도 협회, 골프 협회 등 모두 13(열 세)개 단체가 가입했습니다.

대한체육회는 그동안 제각각 활동을 펼쳤던 동포 체육단체들을 하나로 묶는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체육회는 오는 10월 경기도 고양시에서 열리는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동포 체육인들을 대상으로 종목별 대표 선수를 뽑기 위한 선발전을 치렀습니다.

[인터뷰:이광희, 축구담당 위원]
"축구선수 선발은 각 동호회 6팀에서 5명씩 우선 추천을 받아서 평가전을 하고 있습니다. 기량 점검 및 엔트리 18명을 최종 선발하여 남은 기간 열심히 연습해 금메달로 보답하겠습니다."

[인터뷰:김영희, 골프 선발전 참가 동포]
"전국체육대회 해외동포 부분에 여러 종목 가운데 골프가 포함돼서 열심히 연습 중에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동포들은 이번 전국체전에서 골프를 비롯한 축구, 탁구 등 모두 다섯개 부문에 출전합니다.

50년 이민 역사 사상 처음 출전하는 전국체전.

인도네시아 동포들의 마음이 벌써부터 설레고 있습니다.

자카르타에서 YTN월드 정선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