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차 인기 고공행진!

한국차 인기 고공행진!

2010.08.14. 오전 09:0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멘트]

미국 시장에서 요즘, 한국 자동차의 판매가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품질이 우수한데다 디자인까지 참신하다는 현지의 평가를 받고 있는데 특히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윤정의 리포터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전 세계 자동차의 각축장인 미국에서 한국 자동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선보인 신형 모델들에 대한 미국 소비자들의 반응은 예상을 뛰어넘습니다.

[인터뷰:완 리엘, 한국차 구입 예정자]
"왜 좋아하지 않겠어요? 모든 면에서 1등인 걸요. 연비, 안전성, 사후 서비스에서도 1등이고, 판매도 이미 최고로 잘 되잖아요."

한국 자동차는 지난달 미국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8.5%로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 치웠고, 판매 증가율도 20%로 선두를 달렸습니다.

한국차의 이같은 선전은 참신한 디자인과 공격적인 마케팅 덕분이라는 평가입니다.

[인터뷰:찰리 정, 현대자동차 매장 매니저]
"가스도 일본보다 더 적게 먹고요. 그리고 미국차처럼 튼튼하고요. 그리고 가격 대비 성능이 굉장히 우수해졌고요."

[인터뷰:샘신, 기아 자동차 매장 매니저]
"게다가 우리 한국차들이 마케팅을 아주 공격적으로 하기 때문에 판매가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한국 자동차의 우수성이 입소문을 타면서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신석헌, 유학생]
"디자인 부분에서 한국차가 많이 세련돼졌고, 성능이나 가격 부분에서 많이 좋아진 느낌이 들어서 이 차를 구입하게 됐습니다."

그동안 값싼 차량으로 인식돼왔던 한국 자동차가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면서 미국 시장에서 눈부신 약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YTN 인터내셔널 윤정의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