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10,384명| 완치 6,776명| 사망 200명| 검사 누적 486,003명
방탄소년단, 넘어선 & 넘어설 기록들
Posted : 2020-02-24 20:21
  • 방탄소년단, 넘어선 & 넘어설 기록들 _이미지
  • 방탄소년단, 넘어선 & 넘어설 기록들 _이미지2
  • 방탄소년단, 넘어선 & 넘어설 기록들 _이미지3


그룹 방탄소년단은 '기록을 갈아치운다'는 의미의 '기록소년단' 수식어를 좀처럼 놓을 생각이 없어보인다. 컴백 후 연신 기록 경신의 나날들이다.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이 공개된 지 3일(72시간)을 넘어서고 있다. 공개 100시간도 되지 않은 현 시점, 방탄소년단은 이미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던 수많은 기록과 수치를 넘어서며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그들이 컴백 후 이미 넘어선, 그리고 향후 넘어설 기록들을 정리했다.


#세계 91개국 1위...빌보드200 1위는?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은 21일 오후 6시 공개와 함께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ON'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 1시간 이용자 수 12만 3489명을 기록하며, 차트 개편(2017년 2월) 이후 최다 이용자 수를 달성했다. 차트 줄세우기도 여전하다. 사흘이 지난 24일 오후 6시 기준, 타이틀 곡을 포함 15개의 수록곡이 멜론 실시간 차트 20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팬들의 스트리밍이 집중되는 새벽 시간대를 지나 아침이 되면 1~15위 전체가 방탄소년단의 곡으로 채워지는 현상도 반복되는 중이다.


해외 인기도 예외 없이 뜨겁다. 아이튠즈 차트에서 전 세계 91개 국가 및 지역 '톱 앨범' 1위를 차지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고, 타이틀 곡 'ON' 역시 83개 국가 및 지역 '톱 송' 1위를 꿰찼다. 이제 남은 것은 미국 빌보드 차트의 '빌보드200'과 '빌보드 핫100'의 발표다. 앞서 기록한 '빌보드200' 3회 역속 1위를 이어가고, '작은 것들을 위한 시(feat. Halsey)'가 기록한 핫100 최고 순위 8위를 넘어설 수 있을지가 핵심이다.



#하루 판매량 265만장...Again '기록소년단'


음반 판매도 기록 경신의 연속이다.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MAP OF THE SOUL : 7'은 발매 첫 날 265만 3050장의 판매를 기록했다. 이는 이전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의 초동(발매 일주일간 판매량) 213만 장을 훨씬 웃도는 결과다. 이미 지난해 6월 해당 앨범으로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가 발표한 한국 가수 최다 판매 신기록(339만 9302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제는 이것을 또 다시 스스로 넘어설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발매에 앞선 음반 선주문은 약 410만장을 넘었는데, 이 또한 방탄소년단 역대 최다 선주문량으로 기록됐다. 스스로가 가진 역대 최다 초동 순위인 약 2,990만 장을 넘어서는 것이 포인트다. 또한 해당 음반 판매가 공식 수치로 더해지면, 대한민국 앨범 최다 누적판매량의 기록 역시 자연스럽게 달성할 것으로 관측된다.



#사흘만에 7500만뷰...몇 억까지 치솟을까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 '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Kinetic Manifesto Film : Come Prima performed by BTS for Lead Single)은 공개 사흘째인 2월 24일 오후 6시 기준 7500만 뷰를 넘어섰다. 이는 앞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를 통틀어 22번째에 해당하는 조회수다.


현재까지 방탄소년단이 보유한 최다 조회수는 지난 2017년 9월 18일 공개된 'DNA' 뮤직비디오로 총합 9억 2700뷰(*2월 24일 오후 6시 기준)를 넘어섰다. 이 뒤를 이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7억뷰, 그리고 'FAKE LOVE'(6억 5천)와 '불타오르네'(6억 4천), 'MIC Drop'(6억 2천)과 'IDOL'(6억 2천)이 총합 6억 조회수를 상회한 목록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국내외 활동에 시동을 건 방탄소년단의 영향으로 'ON' 뮤직비디오가 최종 몇 억 뷰까지 오르고 최종 몇 위에 안착하게 될지가 초미의 관심사가 됐다.


박현민 기자 gato@tvreport.co.kr /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