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아이유 손잡은 김동률, ‘동화’ 음원차트 1위…“순위에 연연하지 않지만 좋다”
  • 아이유 손잡은 김동률, ‘동화’ 음원차트 1위…“순위에 연연하지 않지만 좋다”_이미지
Posted : 2018-12-09 08:24

뮤지션 김동률이 ‘동화’(feat.아이유) 1위 소감을 밝혔다.



김동률은 지난 8일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진행된 ‘2018 김동률 콘서트-답장’ 무대에 올랐다.



이날 김동률은 “‘동화’가 1위를 했다. 순위에 연연하지 않지만, 막상 1위하면 좋다”고 밝혔다.



‘동화’는 지난 7일 발매 이후 멜론,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주요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고 있는 상황. 지난 1월 발표한 ‘답장’ 앨범의 연장선상에서 세 번째로 공개되는 이 곡은 김동률이 들려주는 어른들을 위한 ‘동화’다. 런던 심포니의 오케스트라 선율로 시작되는 아름다운 전주가 인상적.



‘동화’라는 제목에 어울리는 아이유의 맑은 목소리와 김동률의 중저음 보이스가 어우러진 하모니 또한 이 곡의 감상 포인트다. 답장 앨범의 프로듀서인 황성제 사단의 고급스러운 편곡은 이번 싱글에서도 빛을 발했다. 박인영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편곡 또한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주고 있다.



또한 김동률은 “뮤직비디오는 6개월 동안 준비한 작품”이라고 밝혀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김동률은 환상적인 애니메이션 ‘벚꽃나무 코끼리 숲’으로 주목받았던 김영준 감독과 총 6개월에 걸쳐 ‘동화’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뮤직비디오를 보면 마치 음악이 이 애니메이션의 OST가 아닐까 착각이 일만큼 놀라운 일체감을 선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김동률은 오는 9일까지 ‘2018 김동률 콘서트-답장’을 개최한다.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뮤직팜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