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투4' 유재석X허정민vs홍진경X조세호, 뒤늦게 깨달은 영어공부 습관 [콕TV]

'해투4' 유재석X허정민vs홍진경X조세호, 뒤늦게 깨달은 영어공부 습관 [콕TV]

2020.02.28. 오전 06:5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해투4' 유재석X허정민vs홍진경X조세호, 뒤늦게 깨달은 영어공부 습관 [콕TV] _이미지
  • '해투4' 유재석X허정민vs홍진경X조세호, 뒤늦게 깨달은 영어공부 습관 [콕TV] _이미지2
  • '해투4' 유재석X허정민vs홍진경X조세호, 뒤늦게 깨달은 영어공부 습관 [콕TV] _이미지3
AD





KBS 2TV '해피투게더4'가 다이어트 습관 성형에 이어 이번엔 공부 습관을 바꿔보기 위한 실험에 돌입했다. 피실험자 유재석 허정민 홍진경 조세호는 한 달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영어 공부 습관을 뒤늦게 깨닫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지난 27일 방송된 '해투4'에서는 '아무튼. 한 달' 프로젝트 두 번째 공부 습관을 바꿔보기 위해 나선 피실험자들의 모습이 공개됐다.


피실험자를 고르기 위해 여러 언어가 능통한 러시아 미녀 안젤리나부터 토익 만점자로 유명한 조항리 KBS 아나운서, 이대 출신 모델 이현이, 방송 3사 언론고시 합격에 빛나는 브레인 전현무, '국민 MC' 유재석, 개그맨 조세호, 모델 홍진경, 가수 출신 배우 허정민이 연예인 토익 시험을 치렀다.


결과는 뻔했다. 안젤리나, 조항리, 이현이, 전현무는 상위권에 조세호, 홍진경, 유재석, 허정민은 하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피실험자가 된 조세호 홍진경은 토익 시험 직전 벼락치기를 하는 '토끼팀'으로, 유재석과 허정민은 매일 하루에 한 시간씩 영어 공부를 하는 '거북이팀'으로 나뉘어 공부했다.


공부하는 시간은 동일했지만, 방식은 달랐다. 어떤 공부 방법이 더 효율적인지를 알아보기 위한 실험이었다.






거북이팀인 유재석은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꾸준히 시간을 내서 영어 단어를 외웠다. 스케줄이 바쁘지 않은 허정민은 토익 시험 꼴찌의 창피함을 극복하고자 열심히 공부했다.


영어 울렁증을 지닌 유재석은 토익 스타강사들의 도움을 받으며 영어 공부의 재미를 알아갔고, 허정민도 토익 시험에 재미를 붙이기 시작했다. 중간 점검에서 만점을 받자 공부를 하며 처음 느껴보는 성취감에 허정민 자신도 놀란 모습이었다.


반면 피실험자들 중 상위권이라 생각하며 축배를 든 홍진경과 조세호는 거북이팀과의 중간 영어 대결에서 지자 위기감을 느꼈다. 이들은 본격적인 벼락치기를 앞두고 날로 성장 중인 거북이팀을 견제하기 시작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선 거북이팀엔 전현무의 여자친구이자 서울대 출신 브레인, 유창한 영어 실력의 소유자 이혜성 KBS 아나운서가 찾아와 토익 점수를 잘 받는 팁을 전수해 주기도 했다. 여자친구의 모습을 보며 전현무는 뿌듯한 미소를 지었고, 홍진경은 "인텔리 커플"이라며 이들을 부러운 눈길로 바라봤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해피투게더4'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