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규, KBS까지 넘었다…미리 보는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장성규, KBS까지 넘었다…미리 보는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2019.11.12. 오후 6:0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장성규, KBS까지 넘었다…미리 보는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_이미지
  • 장성규, KBS까지 넘었다…미리 보는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_이미지2
  • 장성규, KBS까지 넘었다…미리 보는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_이미지3
AD


2019년 화제의 아이콘 장성규가 2030을 위한 경제생활 예능 프로그램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로 KBS 선도 넘었다.


19일 첫 방송될 KBS 2TV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이하 ‘슬어생’)은 나이는 어른이지만 경제적으로는 쌩 무지렁이인 일명 ‘어른이’들에게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은 경제 꿀팁을 전수할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에 앞서 ‘슬어생’ 제작진이 프로그램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 ‘소비패턴’으로 보는 셀럽의 반전 일상


‘슬어생’은 20·30대 연예인, 인플루언서, 스포츠 선수 등 다양한 직업군을 가진 셀럽의 경제 고민과 소비패턴을 관찰한다. 이를 통해 경제 상식을 익히고, 전문가의 솔루션으로 시청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첫 화 주인공은 바쁘게 선을 넘어 다니는 장성규로 “프리선언 후 15배 이상 수입이 늘었다”고 밝혀 관심을 모았던 그의 소비습관이 방송 최초 공개될 전망이다.


또한 장성규의 뒤를 이어 대세 뷰티 크레이이터,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전 국가대표 쇼트트랙 선수,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 걸그룹 멤버 등이 출연 예정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 생활 밀착형 돈 고민 타파 ‘어른이.zip’


두 번째 코너 ‘어른이.zip’에서는 20·30대 어른이들의 돈, 연애, 진로, 직장, 인간관계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고민을 신청 받아 이를 해결해 나간다. 첫 녹화를 마친 제작진은 “MC들이 소소하지만 화병 유발하는 고구마같은 사연에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열띤 토크를 벌였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낸다.



# 장성규와 함께할 ‘환상케미’ MC 군단


멘트 장인 장성규와 ‘선넘규’ 잡는 센 언니 치타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막강 케미를 예고한다.


또한 러블리즈 미주는 경제에 대해 1도 모르는 ‘돈알못’ 20대 대표로, 럭키는 한국인보다 한국을 더 잘 아는 비공식 경제 전문 외국인 대표로 함께한다. 생활밀착형 금융 전문 크리에이터 댈님까지, 방송 전부터 이들의 조합은 시청자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슬어생’은 오는 19일 오후 11시 10분에 첫 방송된다.


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 사진=KBS 2TV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