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전' 이철희 "임종석 차기 대권주자? 주목해야 할 글래머 주식"

'썰전' 이철희 "임종석 차기 대권주자? 주목해야 할 글래머 주식"

2018.11.04. 오후 3:0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썰전' 이철희 "임종석 차기 대권주자? 주목해야 할 글래머 주식"_이미지
AD

JTBC '썰전'에서 '자기정치' 논란에 휩싸인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최근 진행된 '썰전' 녹화에서 박형준 교수와 이철희 의원은 앞서 야권에서 임종석 비서실장이 문재인 대통령의 유럽 순방기간 중 선글라스를 낀 채 비무장지대(DMZ)를 시찰한 것을 비난했던 것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와 관련해 이철희는 “선글라스 끼는 것은 자유다”라며 “앞으로 본인의 역할에 충실하라고 하면 되는데 마치 큰 사고를 친 것처럼 몰아세우니 과하다”라고 비판했다. 반면 박형준 교수는 임종석 비서실장에 대해 “참 특이한 비서실장이다. 대부분의 역대 비서실장들은 대통령 그림자도 안 밟으려고 했다”라고 전했다.



이철희 의원은 임종석 비서실장이 차기 대권 주자로 거론되는 것과 관련해 ”주식에 비유하자면 임종석 비서실장은 주목해봐야 할 ‘글래머 주식'이다. 안정성이 높은 대형 우량주를 ’블루칩‘이라고 하고, 안정성보다는 성장성이 있고 주식 상승 탄력도가 높은 주식을 ’글래머 주식‘이라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박형준 교수는 “글래머 주식이 제대로 되려면 이런 일을 안 해야죠” 라고 반박했다.



한편, 이번 방송에서는 경제전문가 이진우 기자와 함께 최근 논란이 된 주가 폭락을 짚고, 강제징용 배상 결정 등 한 주간 뜨거웠던 이슈들을 다룬다. 또 '세계사 평행이론' 코너에서는 함규진 교수, 호사카 유지 교수, 조승연 작가와 함께 '세계의 공유경제'를 주제로 이야기 나눈다.



'썰전'은 11월 4일 오후 9시 방송된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JTBC 제공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