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밤' PD 김제동 "좌편향은 오해, 중립 의미 지킬 것"

'오늘밤' PD 김제동 "좌편향은 오해, 중립 의미 지킬 것"

2018.09.12. 오후 4:5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오늘밤' PD 김제동 "좌편향은 오해, 중립 의미 지킬 것"_이미지
AD

'오늘밤 김제동'의 진행자 김제동이 중립을 지키려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신은 좌편향이 아니라고 직접적으로 말했다.



KBS1 '오늘밤 김제동' 기자간담회가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언주로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진행자 김제동, 제작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김제동은 합류 전 우려의 시선이 있었던 것에 대해 "제일 중요한 건 어떤 스탠스를 잡을 것이냐인데 출연한 정치인에게도 물었다. 나와보시니까 괜찮지 않냐고. 제 스탠스와 자세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묻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제동은 "제가 취할 수 있는 입장은 잘 묻는 것이다. 사람들은 제가 좌편향이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다. 하지만 그닥 그런 편은 아니다"라며 웃어보였다.



또 김제동은 "우편향도 안되는 것이다. 어떤 쪽으로도 편향되면 안된다. 물론 기계적 중립도 안된다고 본다. 자기 입장에 따라 편향적이라고 판단하기 마련이다. 사람들이 말하는, 언론이 말하는 중립의 의미를 귀담아 듣고 지키려 노력하겠다. 물론 앞으로 기계적인 중립을 지키지는 않을 것이다. 그것도 좋은 건 아니라고 본다. 중립의 의미가 무엇인지 잘 반영하겠다"고 거듭 강조하겠다.



한편 '오늘밤 김제동'은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오늘의 이슈를 쉽고 재밌게 풀어나가는 색다른 포맷의 시사 토크쇼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목요일 오후 11시30분에 방송된다.



김지현 기자 mooa@tvreport.co.kr /사진=김제동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