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센터백 박지수, ACL 올스타팀 선정...남태희도 포함

벤투호 센터백 박지수, ACL 올스타팀 선정...남태희도 포함

2020.05.04. 오후 2:2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벤투호 센터백 박지수, ACL 올스타팀 선정...남태희도 포함_이미지
AD
[인터풋볼] 이현호 기자=중국 프로축구 슈퍼리그(CSL) 챔피언 광저우 헝다에서 뛰는 한국 국가대표 수비수 박지수(26)가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올스타팀에 선정됐다.

AFC 는 2019 ACL 의 통계 및 성적을 총괄한 테크니컬 리포트를 통해 ACL 에서 활약한 올스타팀 23 명을 발표했다. 박지수는 총 5 명으로 구성된 수비수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이 부문에 뽑힌 한국인 선수는 박지수가 유일하다.

박지수의 팀 동료이자 브라질 국가대표 출신인 파울리뉴, 탈리스카는 물론 11 골로 대회 득점왕을 차지한 프랑스 국가대표 출신의 바페팀비 고미스(알 힐랄/ 사우디아라비아), 전직 브라질 국가대표인 오스카, 헐크(이상 상하이 상강/ 중국), 2019 AFC 아시안컵 카타르 우승 주역인 아크람 아피프와 한국 국가대표 미드필더 남태희(이상 알 사드/ 카타르) 또한 올스타팀에 선정됐다.

2019 시즌을 앞두고 경남 FC 에서 광저우로 이적한 박지수는 탄탄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팀의 핵심 멤버로 자리매김했다. 2019 시즌 CSL 20 경기, ACL 12 경기, 중국 FA 컵 2 경기 등 총 34 경기에 나서 1 골 1 도움을 기록, 광저우의 리그 우승과 ACL 4 강 진출에 공을 세웠다.

박지수는 "생애 첫 ACL 무대에서 올스타팀에 선발돼 무척 뿌듯하다. 파비오 칸나바로 감독의 지도는 물론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국가대표에 꾸준히 소집된 것 또한 실력 향상에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2020 시즌에도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