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이강인-이정협 깜짝 선발+3백' 한국, 조지아전 선발명단 발표
Posted : 2019-09-05 20:59
  •  '이강인-이정협 깜짝 선발+3백' 한국, 조지아전 선발명단 발표_이미지
[인터풋볼=이스탄불(터키)] 이명수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이 깜짝 라인업을 꺼냈다. 이강인이 A매치 데뷔전의 기회를 받았으며 손흥민과 이정협이 최전방에서 공격을 이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5일 오후 10시 30분(이하 한국시간)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바샥셰히르 파티흐 테림 스타디움에서 조지아(피파랭킹 94위)를 상대로 친선경기를 갖는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 됐다. 벤투 감독은 3-5-2를 가동했다. 골문은 구성윤이 지킨다. 권경원, 김민재, 박지수가 3백에 선다. 중원에 백승호가 자리하고, 김진수와 황희찬이 측면에 선다. 권창훈과 이강인이 중원에서 공격을 조율하고, 투톱은 손흥민과 이정협이다.

단연 이강인의 선발 출전이 눈에 띈다. 전날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벤투 감독은 "3월에 처음 A대표팀에 발탁해서 훈련하는 것을 지켜봤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했다. U-20 월드컵에서 활약했고, 좋은 모습 보여준 뒤 이번에 다시 소집했다. 내일 출전 시간을 부여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한 바 있다.

그리고 벤투 감독은 이강인을 깜짝 선발 출전시키며 A매치 데뷔전의 기회를 부여했다. 이날 조지아전에 선발 출전하는 이강인은 18세 198일의 나이로 역대 대표팀 최연소 A매치 데뷔 기록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 윤경식 기자, 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