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민·천호진, SBS-KBS '연기대상' 대상 수상 영예(종합)

남궁민·천호진, SBS-KBS '연기대상' 대상 수상 영예(종합)

2021.01.01. 오전 09:3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남궁민·천호진, SBS-KBS '연기대상' 대상 수상 영예(종합)
AD
배우 남궁민과 천호진이 나란히 2020 SBS,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남궁민은 1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0 SBS 연기대상'에서 '스토브리그' 백승수 역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은 시상자와 수상자 비대면으로 이뤄졌으며 호명을 하면 수상자가 무대로 올라와 받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대상 수상 호명에 남궁민은 "그는 “정말 너무 감사드린다. 어려서부터 엑스트라나 단역 전전하다 고정 배역 맡은게 SBS였다. 많은 시간이 흘러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스토브리그'는 내게 큰 의미가 있는 작품이었다. 나와주신 모든 분들이 소중했다. 드라마를 보면서 같이 나왔던 연기자들, 스태프분들 모두 예뻐보이고 감사했다. 드라마를 생각할때 중요한게 연출, 그리고 감독, 배우의 호흡이라 생각하는데 이 드라마는 겪은 드라마 중에 가장 완벽했던거 같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나이가 들면서 제 편이 되어주시는 분들에 대한 소중함을 더욱 느끼고 있다. 함께하는 스태프들, 가족들과 오랜시간 내 곁을 지켜주는 아름이, 고맙고 사랑한다. 내 못볼꼴 다 본 사람들에게도 정말 고맙고 소중하고 사랑한다"라며 수상 소감을 마무리했다.

현재 SBS 월화드라마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펜트하우스'는 드라마 부문 남녀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휩쓸며 저력을 과시했다.

배우 엄기준이 중장편 드라마 부문 남자 최우수상을, 이지아, 유진, 김소연이 영자 부문 최우수상을 공동 수상했다. 우수연기상에는 남자 부문 봉태규, 윤종훈이 공동수상을, 여자 부문 우수연기상에 신은경이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청소년 연기상에는 배로나 역의 배우 김현수가 수상, 남자 부문 조연상에 구호동-로건리 역의 박은석이 수상했다.

남궁민·천호진, SBS-KBS '연기대상' 대상 수상 영예(종합)

미니시리즈 부문 우수상에는 '낭만닥터 김사부2'의 안효섭, 이성경이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박은빈과 김민재가 각각 미니지리즈 여자 부문 최우수상, 남자 부문 우수상을 차지한 데 이어 시청자가 뽑는 베스트커플상의 주인공이 됐다.

신인상 수상자에는 '스토브리그' 조병규와 '낭만닥터 김사부2'의 소주연이 이름을 올렸다.

남궁민·천호진, SBS-KBS '연기대상' 대상 수상 영예(종합)

같은 시간대 진행된 KBS '연기대상'에서는 '한번 다녀왔습니다'(이하 '한다다')의 천호진이 대상을 차지했다. 천호진은 지난 2017년 KBS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인생' 첫 대상 이후 3년 만에 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천호진은 "먼저 생각나는 고마운 분들인 의료진분들과 경찰관, 군인, 소방대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여러분들이 버텨주셔야 이 어려움이 극복될 수 있을 것 같다"며 코로나19 상황에 대한 아쉬움과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조금이라도 어려운 분들께 희망을 드려보자고 했는데 제가 감히 생각하기에 그 목표가 달성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상은 절대 제가 혼자 이룬 게 아니라고 생각한다. 여러 사람이 노력한 결과를 가장 역할을 맡아서 대신 받게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천호진은 드라마 촬영 중 돌아가신 아버지를 추억하며 "'한다다'를 아버님이 참 재밌게 보셨다. 끝까지 보지 못하고 돌아가셨다. 불효자로서 한 마디 올리고 싶다. 감사했고, 수고하셨고, 사랑합니다 아버지"라고 말해 깊은 울림과 감동을 남겼다.

남궁민·천호진, SBS-KBS '연기대상' 대상 수상 영예(종합)

이날 천호진 대상뿐만 아니라 '한다다'의 활약이 대단했다. 대상을 비롯, 최우수상, 우수상, 조연상, 신인상 등 주요 부문 시상을 모두 휩쓸었다. 이민정이 최우수상을, 이상엽과 이정은이 우수상을, 오대환과 오윤아가 조연상, 이상이와 송다희가 신인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청소년 연기상에서도 문우진과 이가연이 이름을 올렸으며 양희승 작가가 작가상을 수상했다. 또 이상이·이초희, 천호진·이정은, 이민정·이상엽은 베스트커플상 트로피까지 수상하며 기쁨을 누렸다.

이날 시상식들은 코로나19 여파로 무관객으로 생방송 중계됐으며 SBS 연기대상 진행은 신동엽과 김유정이, KBS 연기대상은 도경완, 조보아, 김강훈, 이상엽이 맡았다.

남궁민·천호진, SBS-KBS '연기대상' 대상 수상 영예(종합)

다음은 '2020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대상=남궁민(스토브리그)
▲프로듀서상=주원(앨리스)
▲남녀 최우수 연기상=미니시리즈 판타지·로맨스 부문 이민호(더킹 : 영원의 군주), 박은빈(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장르·액션 부문 주지훈(하이에나), 김서형(아무도 모른다), 중장편 부문 엄기준(펜트하우스), 김소연, 이지아, 유진(펜트하우스)
▲남녀 베스트 캐릭터상=오정세(스토브리그), 최강희(굿캐스팅)
▲남녀 우수 연기상=미니시리즈 판타지·로맨스 부문 김민재(브람스를 좋아하세요?), 김유정(편의점 샛별이), 장르·액션 부문 안효섭(낭만닥터 김사부2), 이성경(낭만닥터 김사부2), 중장편 부문 봉태규(펜트하우스), 윤종훈(펜트하우스), 신은경(펜트하우스)
▲베스트 커플상=박은빈·김민재(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조연상 팀=스토브리그
▲남녀 조연상=김주헌(낭만닥터 김사부2), 박은석(펜트하우스), 진경(낭만닥터 김사부2)
▲남녀 청소년 연기상=김현수(펜트하우스), 안지호(아무도 모른다)
▲남녀 신인 연기상=조병규(스토브리그), 소주연(낭만닥터 김사부2)

남궁민·천호진, SBS-KBS '연기대상' 대상 수상 영예(종합)

다음은 '2020 K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대상 = 천호진(한번 다녀왔습니다)
▲최우수상 = 이민정(한번 다녀왔습니다), 박인환(기막힌 유산), 정보석(오! 삼광빌라!)
▲우수상(미니시리즈)=박성훈(출사표), 이재욱(도도솔솔라라솔), 나나(출사표), 조여정(바람피면 죽는다)
▲우수상(일일드라마)=강은탁(비밀의 남자), 김유석(누가 뭐래도), 박하나(위험한 약속), 이채영(비밀의 남자)
▲우수상(장편드라마)=이장우(오! 삼광빌라!), 이상엽(한번 다녀왔습니다), 이정은(한번 다녀왔습니다), 진기주(오! 삼광빌라!)
▲작가상=양희승(한번 다녀왔습니다)
▲특별공로상=고(故) 송재호
▲조연상=안길강(출사표), 오대환(한번 다녀왔습니다), 예지원(도도솔솔라라솔), 김선영(오! 삼광빌라!), 오윤아(한번 다녀왔습니다)
▲연작·단막극상=손숙(나들이), 이유영(연애의 흔적), 이신영(계약우정), 이한위(그곳에서 두고 온 라일락)
▲베스트커플상=이장우·진기주(오! 삼광빌라!), 정보석·이장우(오! 삼광빌라!), 나라·박성훈(출사표), 조여정·고준(바람피면 죽는다), 박해진·조보아(포레스트), 이상이·이초희(한번 다녀왔습니다), 천호진·이정은(한번 다녀왔습니다), 이민정·이상엽(한번 다녀왔습니다)
▲인기상=김영대(바람피면 죽는다), 이상엽(한번 다녀왔습니다), 조보아(포레스트)
▲신인상=서지훈 (그놈은 그놈이다, 어서와), 이상이(한번 다녀왔습니다), 보나(오! 삼광빌라!), 신예은(어서와), 이초희(한번 다녀왔습니다)
▲청소년연기상=문우진(한번 다녀왔습니다), 이가연(한번 다녀왔습니다)

YTN star 지승훈 기자 (gshn@ytnplus.co.kr)
[사진제공 = 각 방송사]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