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이슈] '수능 D-1' 방예담·유선호·이영지 등 코로나19 뚫고 수험장으로

[Y이슈] '수능 D-1' 방예담·유선호·이영지 등 코로나19 뚫고 수험장으로

2020.12.02. 오전 12:3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이슈] '수능 D-1' 방예담·유선호·이영지 등 코로나19 뚫고 수험장으로
AD
2021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단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당초 11월 19일 예정이었던 수능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사상 처음으로 12월에 치러진다.

내일(3일) 시행되는 수능은 마스크를 쓰고 발열 검사를 받고 가림막이 부착된 책상 등 코로나19 여파로 다소 어려운 환경에서 진행된다. 2002년생(현재 고등학교 3학년) 중 코로나19를 뚫고 수험장으로 향하는 연예인은 누굴까.

먼저 2017년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가수 겸 배우 유선호가 수능을 치른다. 또한 트레저 방예담, 드리핀 차준호 김민서, 위키미키 루시, 드림노트 은조, 크래비티 민희 형준, TOO 웅기가 2002년생으로 수능을 본다.

네이처 유채와 선샤인, 체리블렛 채린, 엘라스트 원준 원혁 예준, 시그니처 세미, 이달의 소녀 여진, 공원소녀 레나 또한 수험장으로 간다.

엠넷 '고등래퍼3' 우승자인 이영지 또한 수능을 본다. 이영지는 자신의 SNS에 수험표와 함께 "2020 수능만점자 인터뷰 미리 하실 분"이라는 유쾌한 멘트를 게재하기도 했다. 최근 KBS2 '도도솔솔라라솔'에 출연한 신은수도 수능을 치른다.

다만 수험장을 공개했던 여느 때와 다르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부분의 소속사는 고사장을 공개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학업 대신 본업에 집중하기로 선택한 이들도 있다. NCT 지성, 스트레이키즈 아이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태현 휴닝카이 등은 수능 응시 자격에 부합하나 시험을 치르지 않는다.

수시에 합격에 수능을 보지 않는 연예인도 있다. 최근 tvN '스타트업'에 출연해 눈도장을 찍은 남다름은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하부 수시에 합격했다. 영화 '곡성' 등에서 남다른 연기력을 뽐냈던 김환희는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수시에 합격, 일찌감치 21학번 새내기가 됐다.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했던 남승민은 백석예술대학교 음악학부 실용음악학과 보컬 전공에 최종 합격했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OSEN, YG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