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故 박지선 추모… “가슴 깊이 오래도록 존재할 것”

‘유퀴즈’ 故 박지선 추모… “가슴 깊이 오래도록 존재할 것”

2020.11.05. 오전 09:5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유퀴즈’ 故 박지선 추모… “가슴 깊이 오래도록 존재할 것”_이미지
AD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개그우먼 故 박지선을 추모했다.

지난 4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방송 말미 지난해 7월 게스트로 출연했던 박지선의 영상을 공개하며 고민을 추모했다.

제작진은 '당신의 유쾌함에 기대어 잠시 더위를 식혔던 때가 있었다'는 자막과 함께 故 박지선을 애도했다.

‘유퀴즈’ 故 박지선 추모… “가슴 깊이 오래도록 존재할 것”

당시 유재석은 ‘박지선 씨가 프로그램을 너무 잘 보고 있다라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지칠 때 힘이 됐다’라며 故 박지선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에 故 박지선은 “프로그램이 너무 깜찍하다”라고 칭찬을 이어갔다.

당시 방송에서 故 박지선은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기도 했다.

그는 "혼자 지내야 되는데 잘 할 수 있을까 고민"이라며 "제가 항상 남들보다 늦긴 하다. (운전) 면허도 늦게 땄다. 서른 살에 땄다"고 털어놨다. ‘유 퀴즈 온 더 블록’ 측은 이 영상과 함께 '늦는게 고민이라던 당신은 비록 우리 곁을 일찍 떠나갔지만 가슴 깊이 오래도록 존재할 것입니다’라며 고인을 애도했다.

‘유퀴즈’ 故 박지선 추모… “가슴 깊이 오래도록 존재할 것”

박지선은 지난 2일 오후 1시 44분께 서울 마포구 자택에서 모친과 사망한 채 발견됐다. 모녀와 연락이 닿지 않자 부친이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이 출동했을 때 이미 숨져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의 발인식은 오늘(5일) 오전 11시 서울 양천구 이대목동병원 장례식장에서 진행된다. 장지는 인천가족공원이다.

박지선은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 후 '개그콘서트'에서 활약했다. 그해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여자 신인상, 2008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여자 우수상, 2010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분 여자 최우수상, 2011년 제18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희극인상, 2012년 SBS 연예대상 러브FM부문 라디오DJ상 등을 받았다.

최근까지 영화·드라마 제작보고회, 가수 컴백 쇼케이스 등에서 MC로 활약을 펼쳤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YTN star 김성현 기자 (jamkim@ytnplus.co.kr)
[사진 제공 = tvN]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