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14,499명| 완치 13,501명| 사망 302명| 검사 누적 1,606,487명
“역대급 극찬”...’편스토랑’ 11대 우승메뉴 오늘(3일) 공개
Posted : 2020-07-03 10:59
“역대급 극찬”...’편스토랑’ 11대 우승메뉴 오늘(3일) 공개
‘신상출시 편스토랑’ 11대 우승메뉴가 공개된다.

3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우리 육우’를 주제로 한 11번째 우승메뉴가 공개된다. 특히 이번에는 “지금까지 ‘편스토랑’ 메뉴 중 역대급 메뉴다”라는 극찬이 쏟아진 것으로 알려져, 과연 어떤 편셰프가 어떤 메뉴로 출시 영광을 차지할지 주목된다.

먼저 ‘편스토랑’ 최다 우승자 이경규는 ‘떡갈비 규리또’를 선보인다. ‘떡갈비 규리또’는 육우를 활용한 떡갈비에 우리 먹거리인 보리밥을 넣어 볶고 모차렐라 치즈와 고추지를 올린 후, 토르티야로 싸서 구운 메뉴. 멕시코식 부리토를 우리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메뉴로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를 완성했다. ‘맛의 한 수’와 ‘상품성’을 잘 아는 이경규가 또 우승을 추가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이어 지난 ‘면역력 밥상’에서 ‘업!덕밥(오리덮밥)’으로 우승을 거머쥔 이영자의 메뉴도 기대된다. 이영자가 선보인 우리 육우 최종메뉴는 ‘스테이크 비빔밥’. 이영자는 기름기가 적은 육우를 활용해 만든 스테이크를 밥 위에 얹은 후 이영자만의 비법 ‘마요고추장’ 소스를 추가했다. 날카로운 심사평으로 유명한 메뉴평가단장 이승철 조차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해 더욱 기대된다.

집밥 퀸 오윤아는 ‘집밥’의 정성을 듬뿍 담아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매운 소갈비찜(feat. 청어알고추장)’을 선보인다. 각종 채소와 과일을 갈아 넣어 만든 비법 양념장으로 만든 ‘매운소갈비찜’은 “이렇게 맛있는 갈비찜 처음”이라는 극찬을 받았다고. 곁들인 ‘청어알고추장’ 역시 밥도둑 역할을 하며 메뉴 평가단의 극찬을 이끌었다고 한다. 과연 집밥 퀸 오윤아가 2승을 거둘 수 있을까.

‘酒술사’ 전혜빈은 할머니의 레시피를 활용한 ‘육우초밥’을 최종메뉴로 내놓는다. ‘육우초밥’은 육우를 고추장, 된장 등과 함께 섞어 기름에 굽지 않고 찐 뒤, 하룻밤을 꼬박 말려 겉은 꾸덕하고 안은 촉촉하게 완성된 장떡을 유부초밥 위에 얹은 메뉴라고. 전혜빈의 ‘육우초밥’은 “맵단짠의 정석”이라는 극찬을 받았다고. 가문의 레시피를 꺼낸 전혜빈은 우승을 할 수 있을까.

마지막으로 이번 대결에 첫 편셰프 도전을 한 한지혜는, 3개월 차 제주댁답게 ‘제주식 고사리육개장’을 최종메뉴로 선보인다. 고추기름으로 맛을 내는 평범한 육개장과 달리 제주산 고사리를 활용해 흡사 ‘추어탕’처럼 만든 한지혜의 ‘제주식 고사리육개장’을 맛본 메뉴 평가단은 “이경규의 대항마”, “여자 이경규”라며 표현했다고 한다. ‘편스토랑’ 최다 우승자 이경규의 대항마로 떠오른 한지혜는 제주 음식으로 전국 편의점에 출시되는 영광을 거머쥘 수 있을까.

“역대급 메뉴의 탄생”이라는 극찬이 끊이지 않았던 11대 ‘우리 육우’ 메뉴 대결. 과연 자신의 이름을 건 메뉴를 출시하는 편셰프는 이경규, 이영자, 오윤아, 전혜빈, 한지혜 중 누가 될지에 관심이 모아진다.

YTN Star 공영주 기자 (gj92@ytnplus.co.kr)
[사진 = KBS]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