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14,626명| 완치 13,642명| 사망 305명| 검사 누적 1,624,650명
"좋은 노래였기에 가능"...이효리, 블루 '다운타운베이비' 인기 축하
Posted : 2020-06-18 13:45
"좋은 노래였기에 가능"...이효리, 블루 '다운타운베이비' 인기 축하
가수 이효리가 MBC '놀면 뭐하니?'에서 부른 블루(BLOO)의 '다운타운 베이비'(Downtown Baby)가 발매된 지 2년 반 만에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18일 블루는 자신의 SNS에 이효리에게 받은 메시지를 공개했다.

이효리는 "갑작스러운 대중의 관심에 부담이 될 수도 있겠다 생각했다"라면서 "시기심 가득한 사람들 뭐라고 하든 너그럽게 봐 넘기는 큰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이어 "덕분에 무언가 진정성 있게 열심히 하면 언젠가 하늘은 기회를 준다는 것을 배웠다"라면서 "좋은 노래였기에 가능했다. 흔들리거나 너무 들뜨지 말고 차분히 지켜보면서 이 차트 즐기길 바란다. 당신은 이미 너무 멋진 사람이었으니까"라고 블루를 응원했다.

"좋은 노래였기에 가능"...이효리, 블루 '다운타운베이비' 인기 축하

그러면서 "멜론 1위 축하한다. 걱정 근심 다 버리고 지금 이 순간 온전히 즐겨라. 그리고 잊어버리고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면 된다"라고 선배로서 조언도 덧붙였다.

블루의 '다운타운 베이비'는 2017년 12월 발매된 곡으로, 블루가 미국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에서 겪은 연애담을 담은 힙합 장르 노래다. 중독성 있고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후렴구가 특징이다.

이효리는 지난 12일 '놀면 뭐하니?'에서 비, 유재석과 혼성그룹 싹스리(SAAK3)를 결성하는 과정에서 '다운타운 베이비'를 불렀고, 방송이 나간 직후 해당 노래가 음원차트에서 역주행을 시작했다.

18일에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도 아이즈원, 트와이스, 헤이즈, 아이유 등의 노래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MBC, 블루 SNS]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