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이슈] '국민 광고주' 요청 통했다...비, '깡' 신드롬 힘입어 스낵CF 접수

[Y이슈] '국민 광고주' 요청 통했다...비, '깡' 신드롬 힘입어 스낵CF 접수

2020.06.04. 오전 09:4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이슈] '국민 광고주' 요청 통했다...비, '깡' 신드롬 힘입어 스낵CF 접수
AD
가수 비가 '깡' 신드롬에 힘입어 CF까지 접수했다.

농심은 4일 비 를 새우깡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최근 밈(meme) 으로 시작된 '깡' 열풍과 맞물려 새우깡이 함께 언급되고, 많은 네티즌이 댓글로 모델 섭외를 요청하는데 힘입어 모델로 선정한 것.

농심 측은 "소비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국민 스낵 ‘새우깡’ 광고 모델로 비를 선정하고, 대국민 참여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며 “1일 1깡 열풍과 함께 새우깡도 큰 사랑을 받았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Y이슈] '국민 광고주' 요청 통했다...비, '깡' 신드롬 힘입어 스낵CF 접수

이번 CF 발탁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광고주가 아닌 대중이 직접 선정한 모델이기 때문이다. 앞서 많은 네티즌이 비의 ‘깡’ 뮤직비디오 댓글을 통해 ‘새우깡’, ‘감자깡’, ‘고구마깡’ 등 일명 '깡 시리즈' 모델로 비를 기용해달라고 직접 요청했다. 일부 댓글은 '농심이 빨리 CF모델로 비를 써야하는 이유' 등의 제목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퍼지며 호응을 얻었다.

농심 또한 이 같은 배경을 활용해, 이번 광고 또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농심은 새우깡과 깡 트렌드를 즐기는 영상을 응모하는 ‘새우깡 대국민 챌린지’를 추진하고, 그 결과물을 활용해 비와 함께 광고를 만들 계획이다.

한편, 비는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를 통해 혼성 프로젝트 댄스 그룹으로 활약을 예고한데 이어 웹예능 ‘워크맨’에 게스트로 출연하고, Mnet ‘아이랜드(I-LAND)’에 프로듀서로 합류하는 등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YTN Star 최보란 기자 (ran613@ytnplus.co.kr)
[사진캡쳐 = '깡' 뮤직비디오, MBC '놀면 뭐하니?']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